사랑,감동 글

아버지가 싸준 도시락

inseong-baek 2009. 3. 13. 23:10

 

 

 

아버지에게서 도시락을 건네받은 향숙이는 몰래 얼굴을 찡그렸다.

향숙이는 아버지가 싸주는 도시락이 싫었다.

언제나 희멀건 무김치가 든 도시락 뚜껑을 열면 풍기는 시큼한 냄새에 신물이 날 지경이었다.

점심시간이 되자 향숙이는 살짝 교실을 빠져나와 운동장 한켠에 쪼그 리고 앉았다.

가난이 싫었고 궁상맞은 아버지가 미웠고, 엄마 있는 친 구들의 예쁜도시락이 부러웠다.

다음날 아침 향숙이는 이불속에 누워 학교에 갈까말까 망설이고 있었다.

소풍가는 날에도 김밥은 커녕 희멀건 무김치만 든 도시락을 들고 갈 자신이 없었다.

"향숙아, 오늘 소풍날이지? 어여 밥먹고 가. 아버지가 맛있는 반찬 싸놨다."

맛있는 반찬이라는 말에 향숙이는 벌떡 일어났다.

'헤헤'웃는 향숙이 에게 아버지가 웃으며 도시락을 건네주었다.

소풍길에 향숙이는 내내 맛있는 반찬 생각에 즐거웠다.

기다리던 점심시간이 되었다.

오늘만큼은 향숙이도 옹기종기 모여 앉은 친구들 사이에 끼여 앉아 자신있게 도시락 뚜껑을 열었다.

순간, 시큼한 김치냄새가 콧속으로 훅 풍겼다.

창피함에 얼굴이 벌개진 향숙이는 얼른 도시락을 덮고 언덕길을 달려 내려갔다.

아버지를 원망하면서 꼭 따져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집으로 돌아오자마자 향숙이는 소리내어 엉엉 울면서 아버지가 보는 앞에서 도시락을 내던졌다.

"아버지, 왜 거짓말하셨어요. 냄새 나는 김치는 이젠 신물이 난단 말이에요."

그러자 논일을 갔다오던 아버지가 안타깝게 외쳤다.

"아까워서 어쩌나. 향숙아, 자세히 봤어야지.

남들이 빼앗아 먹을까봐 김치속에 고기반찬을 숨겨 두었는데."

향숙이는 흙묻은 반찬을 주워담는 아버지에게 달려가 와락 울음을 터트 리고 말았다.

 

 

                                    - 좋은 생각중에서 -

 

'사랑,감동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버지의 삭발  (0) 2009.03.13
아버지의 마지막 외출   (0) 2009.03.13
아들에게   (0) 2009.03.13
아내의 눈물   (0) 2009.03.12
신창원을 만나던 날  (0) 2009.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