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감동 글

부모님께 보여드린 외국영화

inseong-baek 2009. 3. 12. 19:12

 

 

 

나는 부모님과 떨어져 대전에서 직장생활을 하면서 야간대학에 다니고 있다.

며칠 전 어머니는 아버지와 함께 대전으로 아버지 틀니를 하러 나오는 길에

우리 사무실에 잠깐 들르셨다.

꾸미지 않은 초라한 옷차림의 어머니는 무거워 보이는 보퉁이를 머리에 이고 계셨다.

내가 좀 편하게 다니시지 뭘 또 이렇게 바리바리 싸오셨느냐는 핀잔섞인 눈초리를 보내자

어머니는 못 들은 척, "이거, 집에서 키운 거라 맛있을 거다." 하시며 보퉁이를 풀었다.

쌀,김치, 냄새 날가 봐 꽁꽁 싸맨 된장 한 봉지였다.회사에서 점심을 해먹는 나를 위해

어머니는 그 먼 시골에서 대전까지 무거운 보퉁이를 이고 오신 것이다.

"가까운 시장에서 사먹으면 되는데..."

나는 뾰로통해 있는 척했지만 실은 어머니가 무척 고마웠다.

가까운 치과에서 아버지 틀니를 해 넣고 난 뒤 나는 부모님을 기쁘게 해드릴 방법이 뭐 없을까

궁리하면서 극장 앞을 지나다가 문득 부모님이 평생 영화 구경 한 번 못 해 보셨다는 사실이 떠올랐다.

생각난 김에 극장으로 달려가 표 두 장을 사서 어머니 손에 쥐어 드렸다.

그런데 회사에 오고 나서야 내가 큰 실수를 했다는 걸 알았다.

부모님은 전혀 한글을 읽지 못하시는데 그 극장에서는 외국영화를 상영하고 있었던 것이다.

하루종일 안절부절못하던 나는 부모님이 집에 돌아가셨을 시간에 맞춰

집에 전화를 걸어 죄송하다고 말씀드렸다.

그랬더니 어머니는 알아듣지도 못하는 말대문에 지루하셨을 텐데도,

영화를 끝까지 다 보고 나왔다고 하시며

"딸덕분에 처음으로 영화관 구경을 했다."고 오히려 즐거워하셨다.

어머니의 그 말슴에 눈시울이 뜨거워졌다.

어머니는 영화를 보고 나온 것이 아니라 내 마음을 보아준 것이다.

 

       

                   -좋은 생각중에서 -

 

'사랑,감동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물 보따리  (0) 2009.03.12
사랑하는 엄마가 남긴 선물이라면  (0) 2009.03.12
보여서는 안 될 사진  (0) 2009.03.10
눈물 젖은 구십구만 원  (0) 2009.03.10
남편의 편지  (0) 2009.03.10